기도편지

2024.02. 허재연 간사 기도편지

Jaeyeonic 2024. 2. 6. 14:57

안녕하세요.
한국 대학생 선교회(CCC) 디지털 전략팀(VLM)에서 프로그래밍으로 사역하고 있는 허재연 간사입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팀에 많은 변화들이 있었는데, 읽어봐 주시고 기도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 C-ON

C-ON은 작년 이맘때에 모바일로 출시 했습니다. 씨온을 통해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온라인 놀이터를 만들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는데, 시기가 변함에 따라 사람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서비스를 만드는 일이 쉽지 않았습니다. 씨온은 게임 개발 기술인 Unity를 사용하는데요, 모임의 필요를 채우기 위해서 화상통화 기술을 직접 개발하였습니다. 하지만, 게임 기술에 무리하게 엮어 넣은 화상통화 기능은 사용률은 저조하지만, 비용을 많이 소모하고, 사용자 경험 또한 안좋게 만드는 원인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게임기술에 무리하게 엮어 넣었던 화상통화 기능을 제거하고, 게임과 재미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음성채팅은 유지할 예정입니다). 모임을 강조하기 위해 모임을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었던 팀 게임들의 접근성을 개선하는 등 작지만 큰 변화들을 적용하는 중입니다.


2. 미국 예수 영화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Jesus]

지난 11월 부암동에서 미국 JFP(예수영화프로젝트)팀 주관으로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회를 진행했습니다.
미국의 JFP는 C-ON 개발에도 동참하고 있는 국제CCC의 한 부서 입니다.

제작 발표회에서 질문도 해봤습니다

 
이번 애니메이션 영화 [예수]는 오래전 CCC에서 제작했었던 [예수영화]를 이어가는 프로젝트입니다. 누가복음에 기초하여 예수님의 이야기를 모든 사람들이 문맹이여도 복음을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디즈니와 픽사 같은 수준높은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일하는 전문가들과도 협업하여 진행하고 있어서, 높은 퀄리티의 영화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화는 현재 제작중이며  2025년 12월에 개봉 예정입니다.

 

 
C-ON을 개발하면서 미리 이 프로젝트를 들었었습니다. 추후에 이런 리소스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축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제작발표회에 참여하면서 C-ON이 앞으로 어떻게 활용 될 수있을지에 대한 꿈을 다시 꾸게 되었습니다.
제작 리소스들을 활용해서 VR, MR 기술을 활용해 예수님을 따라 예루살렘을 거닐고 예수님의 말씀을 듣는 등 다양한 체험들을 만들어 낼 수 있을것으로 기대합니다.
 


3. 앞두고 있는 새로운 도전들

1) 메타버스 팀의 변화
2024년이 되면서 메타버스 팀에서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각자의 부르심을 따라 이제 다른 길을 떠나는 사람이 많아진 만큼 빈자리가 점점 느껴집니다. 그러면서도 미국팀과 새로 연결되는 등 새로운 기회들을 보게 되는데요, 이제 정기적으로 미국팀과 국제 회의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미국 JFP 간사님들과의 화상회의

 
2) VR 프로젝트
올해 EXPLO74의 50주년을 맞아서 EXPLO7424라는 이름으로 여름수련회를 진행하는데요, 이제 50년이나 지난일을 어떻게 다음세대에게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VR을 통해 EXPLO74 현장에 있는 것 같은 경험을 주자는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 다음 세대에게 EXPLO74의 은혜를 나눌 수 있도록 VR체험관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추후 VR 기술을 갈고 닦아, 선교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도 콘텐츠도 제작해 나갈 예정입니다.


4. 끝으로...

제 기도편지를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제 기도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도 제목
1. 성령 충만함으로 모든 일을 할 수 있도록
2. 함께 사역을 일궈나갈 학생과 간사 자원을 허락하시도록
3. 넓은 마음과 아량을 품으며 사역할 수 있도록
4. 2024년이 실력적으로 성장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이 사역이 지속될 수 있도록 물질과 기도로 후원해주세요

CCC는 비영리 선교단체로, 전세계 CCC 간사는 재정원칙에 따라 자신의 생활비와 사역비 전액을 정기후원 모금으로 감당하고 있습니다. 선교 헌금은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시는 제물로, 하나님께서 영적, 물질적 축복으로 풍성히 갚아주실 줄을 믿습니다.
정기후원을 하는 사역동역자가 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동이체 후원 신청(온라인)
https://cs.kccc.org/
위 링크에 접속하여, 허재연(VLM)으로 선교헌금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동이체 후원 신청(전화)
CCC 선교후원회 (02-397-6300) 에 전화하여 간사번호 7147 허재연(VLM) 에게 후원하고 싶습니다. 라고 이야기 하시면 안내해 주십니다.

일시불 후원 계좌 
우리은행 26712009618792

 

동역자님의 기도제목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