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편지

2022.04. 허재연 간사 기도편지

Jaeyeonic 2022. 4. 12. 18:53

안녕하세요.

한국 대학생 선교회(CCC) 디지털 전략팀(VLM)에서 프로그래밍으로 사역하고 있는 허재연 간사입니다.

 

만약 저에 대하여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글을 한번 읽어주세요

2021.11.29 - [전체] - 안녕하세요. 허재연입니다.

더보기

바쁘신 분들을 위해 소식 요약

1. GCTC훈련을 잘 받고 있습니다.

2. 씨온은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고, 여름수련회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1. GCTC 42기 기초 집중 훈련

제모옥은 강의/과제로 할게요 그런데 이제 출근과 발표를 곁들인...

 

저는 지난 1월 11일부터 2월 말까지 부암동에서 기초 집중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012
1월 11일, GCTC개원예배와 함께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개원예배와 함께
LTC초급 강의 점검, CCC 신앙 고백, PBS, CCC 사역 소개,
CCC정책 교육, Bible highway, 기도 강의 및 실습,
PDP, 의사소통 강의, 자아상 강의,
전도학 개론, The Four 강의 및 강의 점검, 전도 접촉 방법,
디지털 역량 강화, 신학토론 등
여러 강의와 점검들을 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전임간사로 훈련받는 이 기간 동안 모든 사역을 내려놓고 훈련에 집중하게 되지만,
저는 지금 진행되는 메타버스 개발 사역에 PM역할을 맡고 있어서 자리를 비우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특별히 각 부서의 책임간사님들의 논의 하에 훈련과 사역을 병행하게 되었습니다.
(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시간에는 사역을 진행하고, 그 이외의 시간에는 훈련을 받았습니다 )

그렇게 저는 하루에 3번 출근( 훈련 출근 -> 사역 출근 -> 훈련 출근)하는 진귀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고된 일정이었지만 정서적으로, 실력적으로, 영적으로 성장하는 기간이었습니다.

 

제가 참여한 훈련 중에서도 저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었던 훈련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1) The Four 강의 및 점검

 

관계전도가 아닌 관계 맺는 전도

 

012

The Four(이하 더포) 강의에서는 CoJourners(코저너스)라는 개념을 설명합니다.
Co(함께) + Journers(여행자)라는 뜻으로 함께 믿음의 여정을 걸어가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이때까지 우리는 복음을 전한다고 하지만, 전하는 행동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었는지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믿음은 함께 걸어가야 하는 여정입니다.
어떤 사람은 믿음에 대하여 준비되어있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전혀 하나님에 대한, 기독교나 종교에 대한 관심 자체가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들에게 복음을 전할 기회를 항상 예비하고 준비하되, 듣는 사람 입장에서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이는 복음의 핵심을 바꾸라는 뜻이 아닙니다.

사마리아 여인에게 물을 달라고 말씀하셨던 주님처럼,

맹인에게 눈을 뜨게 하신 다음 천국 복음을 말씀하셨던 주님처럼,

굶주린 자를 먹이시고 복음을 전하시는 주님처럼 우리도 그들의 필요와 생각에 대하여 들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더포에서는 대화를 중요시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싶어 하지만 진심으로 들어줄 사람이 없습니다.

더포 전도에서는 4가지 심볼을 통해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자연스럽게 복음을 전하려는 시도입니다.

더포 강의를 들으면서 먼저 저의 믿음을 돌아보았습니다.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내 삶과 무관하지 않은, 나를 알고 계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그때를 돌아보며 예수님께 받은 은혜를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 발표

 

012

교육 중 감사하게도 발표하는 역량을 더 키울 수 있는 기회들이 주어졌습니다.

정책 교육에서는 우수 발표로 상품도 받았습니다.

이후 전국 책임간사 온라인 회의가 진행되어 작년 말에 발표했던 것처럼 씨온에 대한 내용들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특별히 2월 말에는 동기 간사(42nd 훈련생 간사) 전체 앞에서 씨온의 비전과 방향에 대하여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저는 2월 동안 출근과 훈련을 병행하느라 너무 바쁘고 마음이 지친 상태에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은 생각보다 더뎠고, 제 마음에 아쉽고 부족해 보이는 부분들이 많이 보여서 좌절하고 괴로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때 이 발표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 발표를 준비하면서, 아쉬운 마음이 변하여 미래의 사역에 대한 기대와 소망으로 변하게 되는 은혜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부족해 보이지만,  아쉽지만, 하나님께서 이 사역을 어떻게 돌보고 계신지 돌아보고 그 은혜를 나누면서 앞으로 이 사역을 이끌어 가실 하나님을 신뢰하게 되었습니다.

 


2. GCTC 42기 현장 사역 훈련

3월부터는 현장 사역 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야호! 강의가 줄었어요! ) 월요일에는 강의를 진행하고, 주중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사무실에 출근하여 업무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1) LTC 고급 & GATEWAY 세미나

지난번에는 LTC고급 강의와 GATEWAY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강의를 통해 제자를 세우는 것과 전도에 대하여 다시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특히 제가 순장으로 있을 때, GATEWAY 앱 개발에 참여했었는데 제가 작업한 내용들이 아직 잘 작동하고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한양대 전도실습 나가서

GATEWAY는 영상을 통해 관계 맺는 전도를 하는 기법인데요, 깊은 이야기를 나누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영상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꺼내 나누고 이야기하면서 관계를 맺고, 전도를 하는 방법입니다. 더포에서 이야기하는 코저너스의 개념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하루 동안 한양대에서 GATEWAY전도를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때 만난 한 친구는 입시 이전으로 삶을 돌리고 싶다는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거의 한 시간 동안 자신의 삶의 어려움과 걱정들을 나눠주는 것을 들으면서 사람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할 기회들을 찾고 있음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2) 현장 사역 훈련

 

01
42기 VLM 훈련생 간사님들과 출근샷

평소에 진행하던 사역들을 그대로 진행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팀 간 소통과 기획, 회의 등을 진행하고 있는데 지혜가 많이 필요합니다. 제가 경험해보지 못했던 서비스 기획 작업을 하면서 하나님께서 이 일을 이끌어 가시도록, 하나님께서 지혜 주시도록 기도하면서 문서를 쓰며 회의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담당한 일들을 하면서도 틈틈이 동기 간사님들의 사역을 도울 기회에는 다른 사역들을 돕고 있습니다.

012
명지대 라이브방송 지원

조금이나마 라이브 방송 사역을 도우면서 캠퍼스를 품고, 잃어버린 영혼을 향한 마음을 다시 다잡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3. 씨온

1) 베타 테스트

2월 14일부터 시작했습니다.

 

지난 2월 14일부터는 씨온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01234

다른 잘 만들어진 서비스에 비하면 아직 적은 기능과 컨텐츠이지만, 조금씩 앞으로 확실히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제 C-ON프로젝트에 대한 그림들을 조금씩 구체화하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베타 테스트에서 발견한 문제들을 수정하면서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데, 최적화 문제들과 Mac버전 출시와 관련한 문제들이 아직 많이 남아 있습니다.

 

2) 대격변

캐릭터 제작 기술을 습득하고 나니, 독립하기 위해 전체를 다시 만들어야 했습니다.

 

01
다시 만드는 캐릭터

베타 테스트 씨온에서는 캐릭터가 급하게 필요했지만, 자체 제작 능력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캐릭터 제작을 외주 작업으로 진행하였었는데요 캐릭터 모델링, 리깅,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입힐 옷 작업도 외주 제작 업체에 맡겨서 진행하였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캐릭터가 지금의 씨온의 캐릭터입니다. 그러나 외주비용 및 소통 문제, 최적화 문제 등으로 인하여 더 이상 외주업체에 기대서는 작업이 효과적이지 못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간 CG팀의 노력으로 배경 제작 및 캐릭터 모델링, 리깅, 쉐이더 등의 기술들을 습득하게 되었고 이제는 캐릭터를 자체 제작할 수 있는 수준에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캐릭터를 새로 만들게 되었기 때문에,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3) 여름수련회

 

여름수련회 행사를 준비 중입니다.

 

처음 여름수련회를 기획하면서, 작년 진행했던 게더타운 여름수련회 이벤트와 비슷한 형식으로 진행하려 했습니다. 그러나 진행하는 과정 중, 유튜브 스트리밍을 다른 플랫폼에서 재생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청수 조작을 우려한 조치로 인해서 다른 프로그램에서 볼 수 없게 된 것인데요, 이렇게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모든 기획을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계획을 바꾸어 레크리에이션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기획을 바꾸면서 현재 진행 중인 여름수련회 전체 프로그램을 생각했을 때, 온라인 생중계가 효과적이지 못했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부 현장 참여와 각 지구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석하게 된다면, 온라인으로 생중계를 참여할 사람이 극소수라는 것을 발견하고, 오히려 온라인 생중계를 막으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여름수련회에서 씨온을 통해 4인이 한 팀이 되어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함께 팀이 되어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순모임이 일어나고 순장과 순원들, 간사님과 학생들이 한 마음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힌트는 153.

 

01234
씨온의 여름

 

6월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씨온에서 함께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이 공간을 통해 사람과 사람이 연결되고 복음이 전해지는 통로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4. 끝으로...

제 기도편지를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엔 내용이 좀 많네요....)

지금 제 기도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도 제목
1. 매 순간 성령 충만함으로 모든 일을 할 수 있도록
2. 기독교 메타버스 프로젝트 C-ON(씨온)을 지혜롭게 만들 수 있도록
3. 하나님께 온전히 의지하는 간사가 되도록

이 사역이 지속될 수 있도록 물질과 기도로 후원해주세요.

사역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원하실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소개 요청을 해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2021.11.29 - [전체] - 안녕하세요. 허재연입니다.


정기 후원 방법
CCC 선교후원회 (02-397-6300)에 연락하셔서
간사번호 7147 허재연(VLM) 에게 후원하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안내해 드립니다. 

일시 후원 방법
우리은행 26712009618792 허재연

기부금 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기부금 영수증을 원하실 경우,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동역자님의 기도제목을 남겨주세요!

'기도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02. 허재연 간사 기도편지  (0) 2023.02.20
2022.07. 허재연 간사 기도편지  (0) 2022.07.19
2022.01. 허재연 간사 기도편지  (0) 2022.01.27
2021.11. 기도편지  (0) 2021.11.22
2021.10. 기도편지  (0) 2021.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