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편지

2023.08. 허재연 간사 기도편지

Jaeyeonic 2023. 8. 26. 15:22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잘 지내고 계신가요?

한국 대학생 선교회(CCC) 디지털 전략팀(VLM)에서 프로그래밍으로 사역하고 있는 허재연 간사입니다.

저도 상반기 동안 열심히 달려오다가, 잠시 휴식하면서 기도편지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있었던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을 나누려 합니다.

 


1. C-ON 홍보

사역 사례와 피드백 수합을 위한 시범캠퍼스 프로젝트

C-ON이 출시 되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려면 시간이 걸렸습니다.

초기 많은 에러와 사역 현장에서의 피드백을 받기 위해, 시범캠퍼스 프로젝트를 했습니다.

시범캠퍼스는 일정의 활동료를 지원하면서, C-ON에서 여러 컨텐츠를 즐기고, 사용해 보면서 C-ON을 더 발전시키고 사용하기 위한 의견들을 수합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많은 피드백과 자료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사역 현장에서 C-ON을 직접 활용하였습니다
서울 지구 간사모임에서 C-ON을 설명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저도 직접 C-ON에 들어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C-ON에서 만난 한 예비순장과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는데요, 예비순장님의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요즘 C맨들 사이에서 게임 이야기도 자주 하는데, 앞으로 (C-ON이) 활성화가 잘 되서 새로운 방식으로도 함께 순모임 할 수 있었음 좋겠고, 여러 방향으로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음 좋겠어요 - RIZ

 


2. 기획 팀장에서 프로그래머로

기획에서 코딩으로

처음 VLM에 왔을 때,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 지원하고 코딩팀에 있었지만, 기획자가 필요해 지난 2년 동안 기획일을 맡아서 진행했습니다. 최근 개발자 간사님들이 몇 분 떠나고, 개발인력이 부족해져서 다시 프로그래밍으로 사역하게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쉬고 있었던 코딩을 다시 시작하기 위해서 간단하게 몸풀기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2주 동안 방치형 게임을 하나 만드는 연습을 하고 나서 본격적으로 C-ON 프로젝트의 프로그래머로 합류하였습니다.

이제는 C-ON 프로젝트에 합류하여 핵심 시스템을 개편하고, 개발을 위한 툴을 만드는 등, 업무에 적응하여 프로그래머로서의 실력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성경을 배경으로 만드는 팀 게임 : 파티플레이

현재는 팀원들과 함께 C-ON에 들어갈 다음 게임인 침대RUN!을 만들고 있습니다.

침대RUN!은 누가복음 5장을 배경으로 하는 팀 게임입니다.

4명이 중풍 병자 친구를 예수님께 데려가는 레이싱 게임입니다

지난 [새 생선의 시작] 보다는 조금 더 성경적인 메시지가 진하게 담긴 게임인데, 내년 업데이트를 목표로 게임을 다듬고 있습니다.

 


3. 여름 사역

CCC 사역의 꽃, 여름 수련회

올해는 무주에서 전국 여름수련회를 하였습니다. 오랜만에 열리는 대면 수련회여서 저도 기대하는 바가 많았습니다. 저도 이번에는 수련회 영상팀, 현장 중계 지원으로 수련회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하루 일찍 들어가 준비하면서 무대에서!

저는 현장 중계 영상팀 소속으로, 연출팀의 무전 지시를 영상 송출과 자막 송출 간사님들께 전달하는 일과 인터넷 생중계 송출 관리 및 댓글 관리를 맡아서 하게 되었습니다.

수련회 첫날 중계소에서!

무주의 날씨는 혹독했습니다. 바람도 많이 불고, 비도 많이 내려서 첫날부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특히 수련회 진행 둘째날 새벽, 비와 바람이 많이 불어 중계소 천막이 모두 날아가는 대참사가 일어났습니다. 자고 있다가 천막이 날아갔다는 이야기에 같이 일하는 간사님들이 함께 눈을 비비며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처참한 현장

저도 현장에서 장비들을 철수하고, 옮기고 현장을 정리하는 일들을 했습니다.

 

일을 하던 도중, 넘어져 있던 TV를 들다가 부러진 TV 스텐드에 발등을 찍혀 3cm가 찢어지는 사고를 당해, 병원 응급실로 가서 5~6바늘 꿰매고 현장에 복귀했습니다. ( 현재는 잘 회복하였습니다! )

 

 

선택특강 - 로켓을 배송

선택특강은 제가 간사가 된다면 꼭 해보고 싶은 일이었습니다.

제가 전달할 수 있는 이야기 중에서 어떤 이야기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다른 좋은 강의와 다를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대학원과 직장에서 배웠던 것들을 나누는 것이 제일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택특강 수강 학생들과 함께!

공학도 순장 순원들에게 특별히 하나님을 붙드는 것과,

공학적인 문제, 수학적인 문제를 하나님께 가져가는 것에 대하여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처음 진행하는 선택특강이었지만, 의도대로 이공계 학생들이 많이 참석하고,

또 집중해서 이야기를 들어줘서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내년에는 좀 더 전문적인 강의를 준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내년에는 더 깊이 있는 내용을 나눠 보려고 합니다.


4. 끝으로...

제 기도편지를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제 기도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도 제목
1. 항상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사역할 수 있도록
2. 한 영혼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놓치지 않도록
3. 추가 동역자 개발이 원할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이 사역이 지속될 수 있도록 물질과 기도로 후원해주세요 !

아래 세 가지 방법으로 사역에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1) CCC 선교후원회(02-397-6300)에 연락하여
간사번호 7147 허재연(VLM) 에게 후원하고 싶다고 말씀해 주시면, 선교후원회에서 친절히 안내해 드립니다

2) 우리은행 26712009618792 에 후원금을 입금하시고,
저에게 개인적으로 알려주시면, 후원금 영수증 발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

3) 아래 기도제목란에 만남을 요청해 주시면,
사역을 소개 해 드리고 후원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동역자님의 기도제목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