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13

2024.02. 허재연 간사 기도편지

안녕하세요. 한국 대학생 선교회(CCC) 디지털 전략팀(VLM)에서 프로그래밍으로 사역하고 있는 허재연 간사입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팀에 많은 변화들이 있었는데, 읽어봐 주시고 기도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 C-ON C-ON은 작년 이맘때에 모바일로 출시 했습니다. 씨온을 통해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온라인 놀이터를 만들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는데, 시기가 변함에 따라 사람들의 필요를 채워주는 서비스를 만드는 일이 쉽지 않았습니다. 씨온은 게임 개발 기술인 Unity를 사용하는데요, 모임의 필요를 채우기 위해서 화상통화 기술을 직접 개발하였습니다. 하지만, 게임 기술에 무리하게 엮어 넣은 화상통화 기능은 사용률은 저조하지만, 비용을 많이 소모하고, 사용자 경험 또한 안좋게 만드는 원인중에 하나였습니다..

기도편지 2024.02.06

2023.08. 허재연 간사 기도편지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잘 지내고 계신가요? 한국 대학생 선교회(CCC) 디지털 전략팀(VLM)에서 프로그래밍으로 사역하고 있는 허재연 간사입니다. 저도 상반기 동안 열심히 달려오다가, 잠시 휴식하면서 기도편지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있었던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을 나누려 합니다. 1. C-ON 홍보 사역 사례와 피드백 수합을 위한 시범캠퍼스 프로젝트 C-ON이 출시 되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려면 시간이 걸렸습니다. 초기 많은 에러와 사역 현장에서의 피드백을 받기 위해, 시범캠퍼스 프로젝트를 했습니다. 시범캠퍼스는 일정의 활동료를 지원하면서, C-ON에서 여러 컨텐츠를 즐기고, 사용해 보면서 C-ON을 더 발전시키고 사용하기 위한 의견들을 수합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많은 피드백과 자료들을..

기도편지 2023.08.26

2023.02. 허재연 간사 기도편지

안녕하세요. 한국 대학생 선교회(CCC) 디지털 전략팀(VLM)에서 프로그래밍으로 사역하고 있는 허재연 간사입니다. 1. GCTC 수료 드디어 수료했습니다! 동역자 여러분의 기도에 힘입어 지난 8월에 GCTC 42rd 훈련을 마쳤습니다. 전임간사로서 필요한 강의들과 훈련을 통해 한 발 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성장해 나갈 부분들이 많지만, 부족한 부분들을 더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제가 순원때 순장님이셨고, 지금 충남대학교에서 사역하고 계신 강성철 간사님께 위임기도를 받았습니다. 이 편지를 읽는 여러분도 제가 초심을 잃지 않고, 부르심의 상을 향하여 달려가는 예수님의 제자로 살아가도록 기도해 주세요 2. D동 완공 및 입주 1) D동 입주 그 날이 도적같이 왔습니다. D동이 완공되어 원래..

기도편지 2023.02.20

2022.07. 허재연 간사 기도편지

안녕하세요. 한국 대학생 선교회(CCC) 디지털 전략팀(VLM)에서 프로그래밍으로 사역하고 있는 허재연 간사입니다. 선선한 봄부터 더운 여름까지 쉼 없이 열심히 달려오느라 밀린 이야기가 많습니다. 만약 저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2021.11.29 - [전체] - 안녕하세요. 허재연입니다. 1. 현장 사역 훈련 & VLM 사역 ( 4 ~ 6월 ) 1) 강의 월요일마다 강의를 들으며 간사로서의 정체성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관계를 살리는 질문, 제자화를 살리는 질문], [기독교 세계관], [LTC고급], [감정과 스트레스 다루기], [이단 특강], [박성민 목사님 특강] 등 좋은 강의들을 통해 간사로서의 소양을 쌓았습니다. 특히 LTC고급을 들으면서 미디어 사역을 하게 되는..

기도편지 2022.07.19

QR코드 생성기

네이버 QR코드 생성기의 경우, 네이버 사이트를 경유하게 됩니다. (리디렉션) 이럴 경우,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기 전에 최종 도착 사이트가 어디인지 확인할 수 없어서,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QR 코드 자체에 내 사이트의 주소를 넣고 싶다면 QR 코드 생성기를 사용하면 되지만, 무료라고 이야기 하면서도, 결국 자신의 사이트를 경유시키거나 광고비를 요구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https://github.com/davidshimjs/qrcodejs 를 사용해서 만든 QR코드 생성기입니다. 원하는 주소를 바로 표시하는 QR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Make

Code in Action/... 2022.05.22

2022.04. 허재연 간사 기도편지

안녕하세요. 한국 대학생 선교회(CCC) 디지털 전략팀(VLM)에서 프로그래밍으로 사역하고 있는 허재연 간사입니다. 만약 저에 대하여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글을 한번 읽어주세요 2021.11.29 - [전체] - 안녕하세요. 허재연입니다. 더보기 바쁘신 분들을 위해 소식 요약 1. GCTC훈련을 잘 받고 있습니다. 2. 씨온은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고, 여름수련회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1. GCTC 42기 기초 집중 훈련 제모옥은 강의/과제로 할게요 그런데 이제 출근과 발표를 곁들인... 저는 지난 1월 11일부터 2월 말까지 부암동에서 기초 집중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개원예배와 함께 LTC초급 강의 점검, CCC 신앙 고백, PBS, CCC 사역 소개, CCC정책 교육, Bible highw..

기도편지 2022.04.12

2022.01. 허재연 간사 기도편지

안녕하세요. 한국 대학생 선교회(CCC) 디지털 전략팀(VLM)에서 프로그래밍으로 사역하고 있는 허재연 간사입니다. 1. C-ON 1) 2021.12. 전국 책임 간사 수련회 이 일이 매우 큰 사역이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12월, 경주에서 진행된 전국 책임간사 수련회에서 메타버스 제작과 진행 방향에 대하여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15분 이내의 짧은 발표였지만 전국의 각 지구를 총괄하시는 간사님들 앞에서 이야기를 하는 긴장된 순간이였습니다. 너무 긴장해서인지 원래 발표보다 경직된 모습으로 발표했는데요, 앞으로는 더 담대하게 비전과 사역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2) 온라인 CCC 편지 소개 온라인 CCC편지에 C-ON이 소개되었습니다. http://cccletter.caf..

기도편지 2022.01.27

안녕하세요. 허재연입니다.

안녕하세요. 허재연입니다. 저는 충남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를 2015년도에 졸업하였습니다. 2017년에 충남대학교 대학원에서 항공제어공학으로 석사를 마치고, 2017년 2월 부터 2021년 3월까지 스페이스솔루션에서 연구원으로 재직하다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한국 대학생 선교회의 디지털 전략팀에 간사로 헌신하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전략팀(VLM)에서 저는 iOS개발과 Web개발을 진행하다가 지금은 Meta-Verse Project의 PD(프로젝트 디렉터)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독교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드는 Zion Project는 CCC를 비롯하여 다양한 선교단체와 교회에서 사용가능한 공간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온라인 공간이 더 익숙한 다음세대에게 친숙하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도..

카테고리 없음 2021.11.29

2021.11. 기도편지

안녕하세요. 한국 대학생 선교회(CCC) 디지털 전략팀(VLM)에서 프로그래밍으로 사역하고 있는 허재연 간사입니다. 1. GCTC 42nd 지난 9월 필기시험과 10월 면접을 통해 GCTC 42nd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하였습니다. 성경시험과 CCC 철학에 관련한 필기 시험과 개인적인 신앙관과 하나님의 부르심을 확인하는 면접시험 가운데, 준비한 만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기도해 주셔서 순조롭게 모든 과정이 진행된 것 같습니다. 감사드립니다. 2. 첫 발걸음, DMPD 지난 11월 1일부터 19일, 3주 동안 GCTC 훈련으로의 첫 발걸음인 DMPD 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부암동에서 지내면서 저의 부르심을 다시 정리하는 시간과 사역을 소개하는 방법과 동역자를 찾고 지속해서 함께 동역하는..

기도편지 2021.11.22

2021.10. 기도편지

안녕하세요. 한국 대학생 선교회(CCC) 디지털 전략팀(VLM)에서 프로그래밍으로 사역하고 있는 허재연 간사입니다. 1. GCTC 42th 지난 9월 11일 필기 시험과 10월 6일 면접을 통해 42기 CCC신입간사 선발 면접에 최종 합격하였습니다. 기도와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이제 10월 30일부터 시작되는 DMPD 훈련을 통해 전임간사로의 한 걸음을 시작하게 됩니다. 훈련 기간과 모든 과정 가운데 하나님께서 온전히 인도하시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2. Zion Project [ Zion Project ]는? 다음 세대를 위한 기독 메타버스 서비스를 만드는 프로젝트입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과 팬데믹 시기를 거쳐가는 시기, 방학동안 떨어져 지내게 되는 방중 CCC사역, 해외에 있어서 만나지 못하는 상..

기도편지 2021.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