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ithub.com/apple/unityplugins/blob/main/Documentation/Quickstart.md
unityplugins/Documentation/Quickstart.md at main · apple/unityplugi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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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사용되던 Social API가 사용이 중단되고, 이제 각자 도생으로 흩어지는 모양.
Unity에서 지원을 덜 하는거 같은데.... 일해라 유니티
각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하며, 애플에서 제작한 플러그인이 위에 있는 링크
스텝 바이 스텝
1. 플러그인을 깃헙에서 다운로드 받고 나서 빌드? 패키징? 작업이 필요
(왜?? 아마 용량 최적화 때문인듯.)
맥에서 빌드가 필요하다. ⇒ Xcode 설치 필요. python3 필요
다운받은 깃헙레포에서 다음 커멘드 입력
python3 build.py -p Core GameKit -m simulators iOS
python3 build.py -p (빌드할 키트) -m(사용할 디바이스) -c (코드사인)
Core는 필수 기반, GameKit 에 GameCenter기능이 들어가 있다.
(GameController는 조이스틱이나 외부 컨트롤러 연결하는 키트)
사용할 디바이스가 줄어들수록 빌드시간이 줄어든다. 중간중간 Y 눌러줘야 진행됨.
2. 빌드 후 유니티의 패키지 매니저에서 빌드된 .tgz를 불러와서 설치.
(설치시 되도록 Core부터 설치하기. 다른거 먼저하면 뭐 없다고 난리친다)
3. 설치 하고 나서 로그인은 이렇게
using Apple.GameKit
using Apple.Core
//
~
기존 코드
~
//
public void OnClickLogin(){
var player = await GKLocalPlayer.Authenticate();
Debug.Log($"GameKit Authentication: isAuthenticated => {player.IsAuthenticated}");
}
안드로이드에서도 마찬가지지만 패키지 네임은 꼭 변경하지 말고 잘 신경쓰기
애플은 따로 인증서를 할 필요가 없다(Xcode에서 빌드를 한번 더 할때 필요)
Tip 1.
해당 github안에 있는 md를 참조하면 되는데, 용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apple의 기술자료로 연결된다. apple 홈페이지에 있는 코드가 맛있어 보이지만 다 swift니까 괜히 긁어오지 말고, md안에 들어있는 코드를 사용할 것.
Tip 2.
빌드 후, 인증서 때문에 조금 애먹었다.
Xcode의 앱 최상단에서
Unity-iPhone
Unity-iPhone Tests
UnityFramework
이렇게 세 개 모두 다 Signing을 체크할 것
Tip 3.
아직 출시가 안된 앱의 리더보드는 리더보드가 열려있지 않아서 다 오류가 뜬다.
출시하고 나서 리더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이건 체크가 필요.
Tip4.
리더보드를 열고 나서 안닫히는 버그가 있다. 유의할 것
애플에서 고쳐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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